파트너스 모집 및 관리하기
Last updated
Last updated
[특정 상품 추적 관리 > 목록 > 파트너스 관리] 파트너스를 등록할 캠페인의 '파트너스 관리'로 진입하여 '+직접 등록' 버튼을 통해 파트너스를 등록해 주세요.
진행 전에 등록 했을 경우,
파트너스 추가할 경우, 바로 ‘승인’된 상태로 등록돼요!
캠페인이 시작 전이라면 직접 등록한 파트너스도 ‘거절’로 상태 변경이 가능해요.
캠페인이 시작되면, 파트너스 마이페이지 정보를 메일로 발송해 드려요. (메일 발송은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쇼핑몰에게만 제공돼요.)
진행 중에 등록 했을 경우,
이미 진행 중이기 때문에 등록 취소 또는 ‘거절’로 상태 변경이 불가해요.
파트너스 링크 및 파트너스 마이페이지 링크를 직접 전달해 주셔야 해요!
진행 중에 등록된 파트너스에게는 선정 메일을 발송하지 않아요.
파트너스는 직접 모집해 주셔야 해요! 쇼핑몰의 공식 홍보 채널을 이용해 다양한 파트너스를 모집해 보세요! 따로 인플루언서나 파트너스 Pool을 제공하지 않아요.
파트너스는 고객님의 쇼핑몰ID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즉, 고객님의 쇼핑몰의 회원만 신청이 가능해요. SNS간편가입 서비스를 이용 중이면 아래 가이드를 숙지해 주세요. 카페24 정책에 따라 간편가입한 회원들의 실제 ID는 따로 존재해요. 신청페이지에서도 실제 ID를 확인할 방법을 파트너스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SNS 간편가입’ 또는 ‘이메일ID’로 가입한 회원 쇼핑몰ID 입력 가이드
💡 링크디는 고객님의 업무를 덜어주고자 파트너스에게 진행 단계별 메일을 보내요.
링크디는 고객님의 업무를 덜어주고자 파트너스에게 진행 단계별 메일을 보내요.
신청 완료 메일
파트너스 선정 및 미선정 확인 메일 (선정된 파트너스에게 판매 링크도 함께 보내드려요!)
캠페인 종료 메일
*무료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신청 완료 메일만 발송돼요. 선정 메일을 자동으로 보내고 싶다면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쇼핑몰에 딱 어울리는 파트너스를 직접 선정해 보세요.
캠페인 목록 내 ‘1: 파트너스 관리’ 버튼 우측 상단의 숫자는 파트너스의 신청 상태가 ‘신청’인 파트너스 수를 의미해요. 파트너스 관리는 ‘캠페인 목록페이지’ 또는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접근할 수 있어요.
신청한 파트너스의 정보를 확인하고 쇼핑몰에 어울리는 파트너스를 선정해 보세요! 캠페인 시작 전일까지 ‘승인/거절’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거절로 상태 변경은 불가해요.
캠페인 시작일 오전 9시경에 승인/거절 결과를 링크디가 파트너스에게 메일로 전달해 드려요. 선정된 파트너스에게는 판매링크와 활동방법을 함께 전달해 드려요.
파트너스 마이페이지는 Basic Plan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이에요. Free Plan은 메일로 판매 링크만 전달하며 판매 내역은 따로 볼 수 없어요.
'파트너스 전용 판매 링크’ 클릭 시, 선택된 파트너스별로 캠페인 상품의 전용 상품 링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캠페인 대상 상품 개수만큼 링크가 생성되며, 사용에는 제한이 없어요.
'파트너스 마이페이지 URL’와 ‘비밀번호’는 파트너스들에게 제공되는 페이지에요. 파트너스도 본인이 판매한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